서브메뉴

본문

떠나기 전에 나를 깨워줘
떠나기 전에 나를 깨워줘
저자 : 루쓰하오
출판사 : 다연
출판년 : 2016
ISBN : 9788992441827

책소개

서툰 내가 사랑하며 행복하게 사는 법!
우정, 사랑, 고독, 자아에 관한 서른여덟 편의 청춘 에세이

이 책에는 저자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우정, 사랑, 고독, 자아 등에 관한 일상적 감성을 가볍고도 깊이 있게, 냉철하면서도 익살스럽게 풀어낸다. 호주와 중국에서의 좌충우돌 생활상을 담은 총 서른여덟 편의 에세이는 우리 일상에서도 흔히 일어날 법한 것들이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자신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저자는 어렵고 거창한 어떤 이치를 책 속에 늘어놓지 않는다. 그저 우리가 매일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어루더듬을 뿐이다. 떠돌거나, 정착하거나! 도전하거나, 포기하거나! 사랑하거나, 이별하거나! 우리는 모두 그렇게 이유를 가지고 한쪽을 선택한다. 여전히 우리 앞에는 아직 오르지 못한 산과 가지 못한 길이 있다. 갈 것인가, 말 것인가! 결국 저자는 말한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서툰 내가 사랑하며 행복하게 사는 법!
우정, 사랑, 고독, 자아에 관한 서른여덟 편의 청춘 에세이


이 책에는 저자 자신과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우정, 사랑, 고독, 자아 등에 관한 일상적 감성을 가볍고도 깊이 있게, 냉철하면서도 익살스럽게 풀어낸다. 호주와 중국에서의 좌충우돌 생활상을 담은 총 서른여덟 편의 에세이는 우리 일상에서도 흔히 일어날 법한 것들이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자신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저자는 어렵고 거창한 어떤 이치를 책 속에 늘어놓지 않는다. 그저 우리가 매일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들을 따뜻한 감성으로 어루더듬을 뿐이다. 떠돌거나, 정착하거나! 도전하거나, 포기하거나! 사랑하거나, 이별하거나! 우리는 모두 그렇게 이유를 가지고 한쪽을 선택한다. 여전히 우리 앞에는 아직 오르지 못한 산과 가지 못한 길이 있다. 갈 것인가, 말 것인가! 결국 저자는 말한다. 삶은 길고, 우리 인생은 이제 막 시작됐을 뿐이라고! 그러니 가능한 한 아쉬움을 남기지 말고 끝까지 부딪쳐 가보자고! 그 길 위에서 서툴더라도 나답게 사랑하며 행복을 갈구하자고! 그러다 보면 내 인생 반짝반짝 빛나며 좋아질 거라고!
이제 멜버른, 베이징, 난징 등 낯선 도시들 속에서 펼쳐지는 새파란 청춘 스토리, 그 낭만 속으로 들어가보자. 이 책 《떠나기 전에 나를 깨워줘》가 우리 가슴속에 잠들어 있는 ‘진짜 나’를 가슴 벅차게 깨워줄 것이다.

나답게 걸어가며 가능한 한 아쉬움은 남기지 말기,
그래서 몇 년 후 더 나은 내 인생으로 반짝반짝 빛나길!


우리는 모두 꿈을 꾼다. 그리고 자신이 선택한 그 길 위에 발을 내딛는다. 우리는 신의 특별한 선택을 받은 사람도, 천부적인 재능을 보장받은 사람도 아니다. 그저 자기 방식대로 살고 싶은 사람, 방황하면서도 이를 악물고 앞으로 걸어가는 사람이다.
만약 아직도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면 우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착실히 하자.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지금 걷고 있는 길을 열심히 걸어가자. 살면서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될지 모르니 항상 주변 사람들을 친절히 대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의미 있는 일인지 아닌지 모르겠다면 무엇이라도 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자.
힘든 순간이 올 수도 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믿었던 사람들의 배신으로 말미암아 아름다운 미래가 멀게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런 순간이 오면 곁에 있는 오랜 친구들과 같은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떠올리자. 그들이 있기에 아무리 힘들어도 더 나은 내일을 맞이할 수 있다. 그들 덕분에 세상은 아직 살 만하다.
당신이 가는 그 길 위에서 이 책을 만나길 바란다. 이 책과 함께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어느 날 더 이상 이 책의 위로가 필요 없게 되기를 바란다.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따라가며 다시금 열심히 살아보자. 그리하여 몇 년 후, 우리 모두 더 나은 내가 되어 있기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rologue 몇 년 후, 우리 모두 더 나은 내가 되어 있기를



- 떠날 때는 뒤돌아보지 않기

- 사실, 그들은 자기밖에 모른다

- 당신이 기다리던, 당신을 기다려온 그가 바로 당신을 이해하는 그 한 사람이다

- 당신이 좋아하기 때문에

- 오직 오늘만 있을 뿐이다

- 나의 생일날에

- 추운 겨울을 나는 법

- 이별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청춘은 세월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혼자 하는 사랑

- 스쳐 지나가는 인연

- 그럼에도 여전히 심장이 두근거린다면

- 마음속에 빛이 있다면 어둠은 두렵지 않다

- 나를 지켜주는 사람들

-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그대와 함께

- 여행의 의미

- 웃음 뒤에 숨은 비밀

- 서로 만나지는 못해도

- 콘서트장에서 전하는 메시지

- 자신이 선택한 일에는 핑계를 찾지 마라

- 바보들의 사랑방식

- 함께 있어주는 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위로다

- 당신을 좋아하는 이유

- 끝이 보이는 길을 가는 사람들

- 진심을 다해 사랑했다면

- 그럴 수 있다면 원망도 후회도 하지 말자

- 내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유일한 사람

- 청춘의 노래

- 내 인생의 1분 1초도 낭비할 수 없다

- 너희가 있기에

- 무대 뒤에 서 있는 당신

- 혼자 산다는 것

- 너와 나의 시차

- 좋아한다면 지금 당장 고백하세요

- 정시 기차를 떠나보낸 그대에게

- 첫사랑에 관하여

-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 내가 되도록

- 그 사람이 원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강요하지 마라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