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나도 강아지 돌볼 수 있어
나도 강아지 돌볼 수 있어
저자 : 로렌 차일드
출판사 : 국민서관
출판년 : 2006
ISBN : 8911026336

책소개

타이거 어스펙트 사에서 만든 텔레비전 만화 그림을 사용하고 브리짓 허스트와 캐럴 노블이 쓴 극본을 바탕으로 쓴 로렌 차일드의 그림책이다.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과 스마티즈 상을 수상한 로렌 차일드는 깜찍한 남매의 이야기를 실사와 그림을 혼합한 콜라주 형식의 그림으로 독특하게 표현해 냈다.



<있잖아, 그건="" 내="" 책이야="">에서 찰리에게는 책을 무척 좋아하는 여동생 롤라가 있다. 하지만 지금 롤라가 빠져 있는 책은 딱 한 권뿐이다. 그 책이란 바로 '벌레'와 '딱정벌레'와 '나비'가 있는 책. 도서관에서 '벌레와 딱정벌레와 나비가 있는 책'에 대해 이야기하던 롤라는 다른 소녀가 그 책을 빌려가는 모습을 목격한다.



<나도 강아지="" 돌볼="" 수="" 있어="">편에서 찰리의 여동생 롤라는 개에 대해선 뭐든지 다 아는 아이가 되어 있다. 공원에 갔다가 로타와 마빈, 그리고 마빈의 개 '지글이'를 만난 롤라는 지글이를 돌볼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하지만 잠시 한 눈을 파는 사이 지글이는 사라져 버리고 마는데...
[aladdin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어른의 보살핌을 받는 존재가 아니라 누군가를 돌봐 주고 싶은 아이
여자 아이들은 엄마가 자기를 돌봐주듯 강아지, 인형 등 자신보다 작고 약한 존재를 돌봐주고 마음 써주는 걸 좋아합니다. 그러면서 어른이 된 기분을 느끼려고 하지요. 물론 누군가를 돌봐 주면서 성장도 할 수 있고요. 롤라도 아직 꼬마이지만, 찰리 오빠가 자신을 돌봐주듯 지글이를 보살펴 주고 싶은가 봐요. 능숙하지 않아서 실수도 하지만 지글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큰 것 같습니다.

강아지를 돌볼 때 유의할 점
아이들 중에는 강아지를 무서워하는 아이도 있지만, 강아지만 보면 못살게 구는 아이도 있습니다. 혹은 강아지를 좋아하는 마음이 지나쳐서 본의 아니게 개를 괴롭히는 아이도 있고요.

롤라와 찰리, 마빈, 로타의 얘기를 듣다 보면 강아지를 키울 때 무엇을 유의해야 하는지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강아지 목에 이름표를 달아 줘야 한다는 것, 강아지에게 초콜릿이랑 케이크랑 사탕을 주면 안 된다는 것, 강아지가 땅을 파거나 새를 쫓으면 말려야 한다는 것과 강아지는 우리의 친구니까 쓰다듬고 토닥거려 줘야 하고, 예쁘게 꾸며 줘야 하고, 가끔 산책을 시켜 줘야 한다는 것도 알려 줍니다.
[yes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
[aladdin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