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야기 일본사 (보급판) (야마토 시대부터 전후 일본까지)
이야기 일본사 (보급판) (야마토 시대부터 전후 일본까지)
저자 : 김희영
출판사 : 청아출판사
출판년 : 2020
ISBN : 9788936811655

책소개

세계의 경제대국 일본의 역사는 어떨까?

활모양으로 구부러진 일본 열도, 중국과 서양이라는 거대한 문명의 영향을 받아 그들만의 장점과 개성을 발현시키고 재능을 발휘해 온 일본. 그러나 일본은 근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여러 나라에 잔악한 행위를 자행하였고, 이로 인해 아시아 각국에서는 반일 감정이 싹트기도 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의 패전국가에서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일본이라는 나라를 이제는 그 감정의 벽을 넘어 냉철하게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다. 일본 역사를 널리 이해함으로써 세계의 강대국으로 부상한 그들의 원동력은 무엇인지, 우리는 일본의 어떤 점을 배우고 어떤 점을 비판해야 할 지 알 수 있다. 《이야기 일본사》는 수많은 사건과 역사적 변천을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일본사를 이해하는 시야를 넓히려 하였다. 일본사의 대체적인 흐름을 에피소드를 통해 알기 쉽고 흥미롭게 엮었다.

위 도서는 이야기 역사시리즈 [보급판]으로 본문 내용은 동일하나 내지 인쇄가 컬러에서 흑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
한국인의 시각으로 본 세계 역사

이야기 역사 시리즈는 역사를 이야기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에피소드부터 숨겨진 비화까지, 역사의 한 축을 장식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이야기로 읽음으로써 더욱 재미있게 역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정치, 경제, 문화까지 폭넓게 다룬다. 모든 분야가 어우러져 한 나라의 역사를 형성하듯이 전체적인 접근으로 그 나라의 역사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지도를 수록해 관련된 정보를 전한다. 무엇보다 이야기 역사 시리즈는 외국 역사서들이 가지는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각국 역사를 오랫동안 공부한 국내 저자들이 한국인의 시각으로 서술했다. 이 과정에서 지나친 애국주의나 서구 편향적인 시각을 지양하고, 비교적 객관적이고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한다.

이야기 역사 시리즈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영국 등 동서양 여러 나라의 역사를 총 15권으로 담아낸 역사서의 스테디셀러이다. 특히 번역서가 아닌 한국인 저자가 한국인의 시각으로 담아낸 각국의 역사는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00만 명이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역사서

역사를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야기 역사 시리즈는 이런 사람들의 인식의 바꾼 첫 번째 책입니다. 1983년 『이야기 한국사』의 출간을 시작으로, 『이야기 세계사』, 『이야기 중국사』 등 한권 한권마다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세계 각국의 역사를 가장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청소년 추천도서는 물론, 문화관광부 추천도서, 간행물윤리위원회의 추천도서 등에 선정되면서 그 교육적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야기 역사 시리즈의 구성 … 총 15권

이야기 한국사
이야기 세계사 1, 2
이야기 중국사 1, 2, 3
이야기 일본사
이야기 미국사
이야기 러시아사
이야기 인도사
이야기 프랑스사
이야기 영국사
이야기 독일사
이야기 그리스로마사
이야기로 엮은 한국사 세계사 비교연표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야마토 정권
2. 귀족정치의 대두
3. 무사정권의 수립
4. 남북조 시대
5. 군웅할거 시대
6. 천하통일 시대
7. 막번 체제의 성립
8. 동요하는 막번 체제
9. 메이지 유신
10. 메이지 시대의 일본
11. 세계와 일본
12. 대전 후의 일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