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슈퍼맨 포 투모로우
슈퍼맨 포 투모로우
저자 : BRIAN AZZARELLO
출판사 : 시공사
출판년 : 2009
ISBN : 9788952754950

책소개

국내 독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히어로이지만 원작 그래픽 노블로는 단 한 번도 소개된 적 없는 캐릭터 슈퍼맨. 그가 올해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다. <슈퍼맨 포 투모로우>는 만약 슈퍼맨이 정말 지구에 살고 있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신부님, 죄를 지었습니다. 제가 지은 죄는 세상을 구하려고 한 것입니다.”

이 작품 속에 등장하는 슈퍼맨은 더 이상 맹목적인 정의의 수호신이 아니며 하느님과 그의 아들 예수, 구세주가 갖는 신화적 의미와 상징이 지속적으로 슈퍼맨과 연결되면서 매우 독특하고도 완성도 넘치는 스토리로 다시 태어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내가 지은 가장 큰 죄는… 세상을 구하려고 한 것이다



국내 독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히어로이지만 원작 그래픽 노블로는 단 한 번도 소개된 적 없는 캐릭터 슈퍼맨. 그가 올해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다. 그것도 다름 아닌 짐 리의 손끝에서 탄생한 버전으로 말이다. 재미교포 출신으로 자수성가하여 지금은 전 세계 슈퍼히어로 코믹스 마니아들 사이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대가로 인정받는 그의 대표작을 들어 보라고 하면 사람들은 작년에 세미콜론에서 출간한 <배트맨 : 허쉬>와 바로 이 작품 <슈퍼맨 포 투모로우>를 꼽는다.



‘슈퍼맨’하면 흔들림 없는 강철 같은 의지로 정의를 수호하는 상냥하고 용감한 초인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이 작품에서 슈퍼맨은 그런 밝음과는 거리가 멀다. 지구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현상과 모든 이의 구원요청을 하나도 빠짐없이 듣고 대응할 수 있는 그였지만 정작 자신이 가장 사랑하고 지켜야 할 존재인 로이스가 위험에 처한 순간에는 그녀 곁에 있을 수 없었다. 이런 모순된 상황을 맞이한 슈퍼맨이 느낀 회의, 그리고 공포는 평범한 사람들의 그것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었다.

복잡한 마음에 갈 곳을 잃고 방황하다 찾은 곳은 불치병을 앓고 있는 한 신부님. 그는 신부님을 본 순간 자신의 죄를 고백한다.



“신부님, 죄를 지었습니다. 제가 지은 죄는 세상을 구하려고 한 것입니다.”



<슈퍼맨 포 투모로우>는 만약 슈퍼맨이 정말?지구에 살고 있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이 작품 속에 등장하는 슈퍼맨은 더 이상 맹목적인 정의의 수호신이 아니며 하느님과 그의 아들 예수, 구세주가 갖는 신화적 의미와 상징이 지속적으로 슈퍼맨과 연결되면서 매우 독특하고도 완성도 넘치는 스토리로 다시 태어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본 책은 내용 자체에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