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저자 : 채희용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출판년 : 2022
ISBN : 9788957822043

책소개

평범한 직장인도 소득과 자산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
등록금 대출 2천만 원에서 10년 만에 연봉 2억, 순자산 20억을 일군 비결을 밝힌다

최근 자산가치가 폭등하면서 ‘벼락 거지’라는 말이 생겨나고 근로소득으로는 결코 경제 독립을 이루지 못한다는 사회적 인식이 생겨나면서, 근로소득의 가치가 어느 때보다 폄하되는 분위기다.
그러나 근로소득이야말로 직장인에게 있어서 투자의 종잣돈이 되어 주고, 유일한 담보 가치가 되는 기초자산이다. 이 책은 근로소득을 아끼고 활용해서 부자가 되는 지렛대로 삼는다면 투자형 월급쟁이 부자가 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는 직장인들이 간과하고 있는 월급을 활용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고, 평범한 직장인도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동기부여 해 준다. 여기에 근로소득으로 쌓은 자산을 주식, 부동산, 연금을 통해 불리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실제로 20억의 순자산을 만든 월급쟁이인 저자의 사례를 풀어내며 모든 직장인이 공감할 만한 가장 현실적인 팁을 제공하고, 따라 하면 누구든지 경제 독립이 가능할 자산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느끼게 해 준다.

등록금 대출 2천만 원을 안고 시작한 첫 직장에서 16년간 근무하며 만 40세에 연봉 2억, 순자산 20억을 달성한 저자는 자본소득과 근로소득이 쌍두마차를 이루면 얼마든지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월급쟁이는 절대 큰돈을 벌 수 없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근로소득이 지닌 진정한 가치를 알려 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월급쟁이도 부자 될 수 있다!
월급을 종잣돈으로 주식, 부동산, 연금에 투자해 부의 사다리에 올라타라!

등록금 대출 2천만 원에서 만 40세에 순자산 20억을 일군 저자는 놀랍게도 평범한 직장인, 소위 말해 월급쟁이다. 월급쟁이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는 편견을 깨고 부자의 길로 들어선 그는 끊어진 부의 사다리를 월급으로 얼마든지 다시 이을 수 있다고 말한다.
최근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여서 40대에 조기 은퇴하겠다는 파이어족이 대두되고 자산가치도 폭등하면서 적은 월급을 받는 직장인으로 살면 결코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없다는 분위기가 만연해졌다. 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너도나도 직장인이 아닌 투자자 혹은 자본가로 전향하려 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직장인으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가치를 몰라서다.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에서는 직장인으로서 가지는 큰 혜택 즉, 투자 실패에도 월급으로 종잣돈을 다시 모을 수 있다는 기회부터 연금과 건강보험까지 월급쟁이로 누릴 수 있는 수많은 혜택을 알려 준다. 이렇게 근로소득의 중요성을 일깨워서 연봉을 높이기 위한 동기부여를 일으킨다.
그러나 근로소득만으로는 부자가 되기 어려운 시대다. 근로소득과 자본소득을 모두 가져야 은퇴할 때도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근로소득을 높이고, 근로소득을 종잣돈으로 부동산, 주식, 연금에 투자해 자본소득을 얻어 일하는 부자 직장인, 즉 리치 워커(Rich Worker)가 되는 방법을 동기부여부터 투자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실력, 자금력, 행동력의 삼박자를 갖춘 투자형 직장인이라면 20억은 충분히 가능하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리치 워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부동산, 주식, 연금 등에서 구체적인 투자법을 설명하는 투자서

지금은 리치 워커로 경제적 자유를 얻었지만, 저자도 첫 월급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이 “이걸 모아서 언제 부자가 되지?”였다. 월급쟁이는 평생 부자가 될 수 없다는 회의감에 차 있을 때 즈음, 우연히 고객으로 만난 막대한 부를 가진 자산가가 이런 조언을 했다. “1,000만 원으로 시작하나 1억으로 시작하나 실력이 똑같다면 위에서 같이 만나게 되어 있어요. 실력이 중요한 거죠.” 즉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실력이 없기에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조언에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마인드의 투자자가 되기로 하고 십 년 만에 순자산 20억을 일궈낸다. 이 책은 저자처럼 마인드만 바꾼다면 누구든 근로소득을 활용해 부의 대열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뿐만 아니라 근로소득으로 모아놓은 종잣돈을 부동산, 주식, 연금 등에 투자하여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 투자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 투자과정에서 저자가 직접 겪은 시행착오와 성공사례, 투자 팁(tip)을 가감 없이 풀어써서 생생한 현장감을 더했다. 이론만 풀어놓은 흔한 투자서가 아닌 실제 직장인의 눈으로 본 근로소득을 활용한 생생한 투자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장인으로서 꼬박꼬박 받는 월급을 최대한 잘 굴리는 실용적인 방법을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1,000만 원에서 20억까지, 평범한 직장인 채 부장이 리치 워커가 된 비결

1부. 리치 워커의 최소 조건, 20억에 도전하라 - 동기부여편
왜 하필이면 20억인가? / 1,000만 원으로 시작하나 1억으로 시작하나, 결국 고지에서 만난다 / 리치 워커는 20억을 벌어도 직장을 그만두지 않는다 / 차곡차곡 쌓는 게 아니라 타워크레인으로 들어올리는 것이다

2부. 나에게 리치 워커의 자질이 있는가 - 준비편
직장은 당신에게 어떤 가치인가? / 리치 워커는 근로소득과 자본소득의 차이를 알고 있다 / 순자산과 자산의 개념만 알아도 부의 속도는 빨라진다 / 누가 직장인에겐 월급밖에 없다고 했던가 / 다섯 가지만 알면 누구나 리치 워커가 될 수 있다

3부. 남들이 가지고 싶은 부동산을 선점하라 - 부동산편
왜 한국에서는 부동산 투자가 최고의 재테크인가? / 서울 아파트 이럴 때 폭락한다 / 신축아파트, 물고기가 많은 곳에 그물을 던져라 / 신축아파트를 내 소유로 만들고 싶다면 / 나는 부동산에 투자하여 이렇게 성공했다

4부. 경제 독립을 원한다면 현명하게 주식투자하라 - 주식편
트레이딩이냐 가치투자냐, 그것이 문제로다 / 한국주식으로 수익을 내려면 / 한국주식은 ○○○으로 투자해야 한다 / 배당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 건초더미에서 바늘을 찾지 말고 건초더미를 통째로 사라

5부. 리치 워커는 화려하게 퇴장한다 - 은퇴자산편
국민연금을 빼놓고 직장인 재테크를 논하지 말라 / 내게 유리한 퇴직연금을 선택하라 / 지금 우리에게 왜 개인연금이 필요한가? / 주택연금은 직장인의 최후 보루다

에필로그
20억은 부자 리그의 입장권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