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두사람
두사람
저자 :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출판사 : 사계절
출판년 : 2008
ISBN : 9788958282952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어떤 두 사람의 이야기

『두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두 사람 사이에 깃든 의미를, 멋진 비유에 담아 아름답게 설명하는 그림책입니다. 그 안에는 세상의 수많은 '두 사람'들이 서로의 사이에 대해 탐구하고 이해하길 바라는 작가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서로 같은 곳을 바라보기도 하고 다른 곳을 바라보기도 하는 '두 사람'의 관계를 절묘하게 표현한 그림이 돋보입니다. [양장본]

이 책에는 짧은 글이지만 가슴을 울리는 글이 실려 있습니다. 오히려 그림을 통해 '두 사람'의 관계성을 곰곰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반쪽만 있는 남자와 여자의 옷, 모양과 색깔이 다른 열쇠와 자물쇠을 비롯해 나와 상대방, 그렇게 두 사람의 관계성을 깊이 있게 사유할 수 있는 그림들이 펼쳐집니다. 그렇게 나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갖도록 돕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두 사람이 있습니다. 그 두 사람은 부부 사이일 수도 있고, 모녀나 모자 또는 부자나 부녀 사이일 수도 있으며, 형제나 자매 사이일 수도, 사랑하는 사이일 수도, 친한 친구 사이일 수도 있습니다.

그 두 사람은 너무 가깝기 때문에, 종종 서로가 어떤 사이인지 전혀 생각지 않고 지내곤 합니다. 마치 물이나 공기가 늘 우리 곁에 있기 때문에, 우리와 떼려야 뗄 수없는 사이라는 걸 잊고 지내듯 말입니다.

어쩌다가 둘 사이에 어떤 사연이 생겨 서로 멀리 또는 오래 떨어져 있거나, 감정에 금이 가거나, 또는 아예 헤어져 버리게 되면, 그제야 두 사람은 서로의 사이에 대해 생각하고 깨달아, 혹은 후회하고 혹은 보람을 느끼고 혹은 새 각오를 다지게 되곤 하지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내용 자체에 목차가 없습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