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길상천녀
길상천녀
저자 : 요시다 아키미
출판사 : 애니북스
출판년 : 2010
ISBN : 9788959193660

책소개

『길상천녀』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정식출간되는 작품으로 독특한 작품세계와 아름답고도 비극적인 결말로 연재당시 화제를 뿌렸던 작품이다. 또한 이 작품으로 제29회 쇼가쿠칸(소학관)만화상을 수상해 스타작가의 위치를 확고히 한 작품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천녀(선녀)전설을 돈과 권력이 지배하는 현대사회에 접목해 인간의 탐욕과 욕망, 선과 악에 대해 잘 그려냈으며 여성에 대한 남성의 그릇된 시각을 잘 묘사했다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제29회 쇼가쿠칸만화상 수상작*

처음부터 어른이라는, 잔혹한 운명의 장난...


20세기 만화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며, 순정만화의 영역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나나 피시』의 작가 요시다 아키미의 작품이다.
요시다 아키미의 작품을 큰 범주로 나눈다면 아름답고 소박한 작품군과 극단적으로 치닫는 비극으로 나누어진다. 『러버스 키스』『바닷마을 다이어리』가 전자에 속하고 『바나나피시』『야차』 그리고 『길상천녀』는 후자에 속한다. 이번에 출간되는 『길상천녀』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정식출간되는 작품으로 독특한 작품세계와 아름답고도 비극적인 결말로 연재당시 화제를 뿌렸던 작품이다. 또한 이 작품으로 제29회 쇼가쿠칸(소학관)만화상을 수상해 스타작가의 위치를 확고히 한 작품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천녀(선녀)전설을 돈과 권력이 지배하는 현대사회에 접목해 인간의 탐욕과 욕망, 선과 악에 대해 잘 그려냈으며 여성에 대한 남성의 그릇된 시각을 잘 묘사했다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아주 먼 옛날, 천녀(선녀)가 지상에 내려와 신관의 아들과 부부의 연을 맺는다.
천녀의 전설을 지닌 유서깊은 가문 카노 가(家)의 딸 사요코가 어느 날 전학온다.
열일곱 절세의 미모를 지닌 치명적인 소녀...
지상에 얽매인 스스로의 운명을 저주하며 하루하루를 죽여가는 소녀...
음모가 소용돌이치는 그곳에 카노 가의 재산을 노리는 토노 가의 아키라와 료가 사요코에게 접근하지만 서로 다른 방식으로 사요코를 인식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중 사요코의 영역을 침범하려던 남자들이 하나씩 죽어나가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