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수학의 저주
수학의 저주
저자 : 존셰스카
출판사 : 시공주니어
출판년 : 1997
ISBN : 9788972594772

책소개

그림책을 읽는 동시에 수학 문제를 풀어보는 독특한 그림책. 소녀는 수학 선생님으로부터 세상의 모든 것은 수학 문제로 생각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은 후부터 수학의 저주에 빠져 버립니다. 지금까지는 아무 의미가 없던 생활 속의 모든 사물과 사건들이 수학적으로 보이기 시작한 것. 옷을 입으려고 옷장을 열면 옷장 속의 셔츠가 수학 문제이고, 우유를 마시려고 하면 부피와 길이의 문제가 떠오르고, 교실에 들어가면 반 친구들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일상생활과 수업시간이 온통 수학 문제로 보이는 재미있는 이야기는, 소녀의 깨달음과 함께 수학의 저주로부터 해방됩니다. 하지만 단 하루만에 해방된 저주는 과학 시간에 뉴턴 선생님으로부터 또 다른 저주를 듣습니다.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은 과학 실험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수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나는 수학선생으로부터 세상의 모든 것은 수학문제로 생각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은 후부터 수학의 저주에 빠져 버린다. 지금까지는 아무 의미가 없던 생활 속의 모든 사물과 사건들이 수학적으로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옷을 입으려고 옷장을 열면 옷장 속의 셔츠가 수학문제이고, 우유를 마시려고 하면 부피와 길이의 문제가 떠오르고, 교실에 들어가면 반친구들이 문제를 일으키고, 점심을 먹으려고 피자를 바라보면 분수 문제가 떠오르고, 사회시간에는 지리 내용이, 국어시간에는 낱말이, 체육시가에는 스포츠에 관한 내용들이 모두 수학문제들로 보이는 식이다. 그러나 나는 만 하루만에 간단하지만 결정적인 깨달음을 얻어 이런 수학의 저주에서 해방된다. 수학의 저주에서 풀려난 나는 다음날 가벼운 마음으로 학교를 가지만 과학 시간에 뉴턴 선생으로부터 또다시 저주스러운 말을 듣는다.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은 과학 실험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