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메트로폴리스
메트로폴리스
저자 : 데즈카 오사무
출판사 :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출판년 : 2008
ISBN : 9788987103723

책소개

일본 만화에서 신화적인 존재로 알려진 '테즈카 오사무'의 초기 걸작 및 SF 3부작이 출간되었다. 테즈카 오사무는 1946년에 데뷔해 61세로 타계할 때까지 만화 700여편, 애니메이션 60여편, 원고 매수 15만매라는 경이적인 작업을 해냈다. <철완 아톰="">, <리본의 기사="">, <불새> 등 제목만 들어도 알만한 주옥같은 걸작들을 남겼다. 만화를 대중적 예술 장르로 올려놓은 그의 역작들을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선사한다.

<2권> 메트로폴리스 (단편집 -죄와벌- 수록)
태양의 거대한 흑점의 영향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조인간 티마가 탄생했다!
천사의 모습과 악마의 초능력을 가진 티마를 노리는 비밀조직 레드당의 음모는 무엇일까?
만화 역사상 그 이름도 유명한 고전 명작, 메트로폴리스!
[kyobo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일본이 어떻게 세계 최고의 만화 왕국이 됐는가, 만화가 어떻게 어른들에게까지 사랑받게 됐는가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일본인들은 서점에 진열된 만화『철완 아톰』을 집어들며 이렇게 답할 것이다. "우리에겐 테즈카 오사무가 있었노라"고.
일본 만화에서 테즈카 오사무(1928년-1989년)의 존재는 신화적이다. 2차 대전 패전 직후 명문 오사카 대학 의학부에 재학하면서 미친듯이 만화를 그린 테즈카는 만화 700여 편, 애니메이션 60여 편, 원고 매수 15만매라는 초인간적 작업을 해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 양 분야에서 그만큼 큰 영향을 미친 작가도 없다.
'만화의 아버지'로 추앙 받는 테즈카의 작품 목록을 보면 우리가 친숙하게 알고 있는 것들이다. 『철완 아톰』, 『리본의 기사』, 『불새』, 『정글 대제』, 『블랙잭』, 『붓다』, 『아돌프에게 고함』 등까지 주옥같은 걸작으로 가득하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그의 출세작인 『신보물섬』(1947년)과 SF 3부작인 『로스트 월드』(1948년), 『메트로폴리스』(1949년), 『넥스트 월드』(1951년)을 비롯해 세계 명작 소설을 각색한 『죄와 벌』(1953년), 단편 『제피루스』(1971년), 『대부의 아들』(1973년)과 『종이요새』(1974년)은 테즈카의 초기 걸작의 정수로서 손색이 없다. 테즈카의 초기 걸작 및 SF 3부작 출간은 국내 만화 애호가 및 만화가들에게도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만화를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대중적 예술 장르로 올려놓은 공이 테즈카에게 있다면, 우리는 그를 통해 한국 만화가 예술적으로, 사회적으로 도약하고 새롭게 자리매김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yes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권 로스트 월드 (단편집 -종이요새- 수록)

2권 메트로폴리스 (단편집 -죄와벌- 수록)

3권 넥스트월드

4권 신보물섬 (단편집 -대부의 아들-, -제피루스- 수록)
[aladdin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