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마돈나
마돈나
저자 : 오쿠다 히데오(奧田英朗)
출판사 : 북스토리
출판년 : 2007
ISBN : 9788989675846

책소개

부하가 여자로 보이기 시작했다!

《공중그네》, 《걸》의 작가 오쿠다 히데오가 들려주는 남자들의 이야기 『마돈나』. 전작 《걸》이 여자들의 심리를 잘 표현한 소설이라면, 이번 소설집은 남자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갖고 있는 애환들을 끄집어낸다. 표제작 《마돈나》에서는 신참 부하직원 도모미에게 온 마음을 빼앗기는 마흔두 살 유부남 하루히코 과장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영업3과로 온 신참 부하직원 도모미에게 온 마음을 빼앗긴 하루히코 과장. 이성으로써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분위기 있는 여자 도모미는 하루히코의 이상형이었던 것. 하루하루 가슴을 콩닥거리며 상상 속의 연애를 즐기고, 교묘하게 집의 방향이 같은 남자 직원과의 퇴근을 막고, 그녀에게 잘 보이기 위해 젊은 사람 취향의 새 양복도 사는 등 노력을 하는데….

이밖에도 비보이가 되길 희망하는 고2 수험생 아들을 둔 요시오의 이야기 《댄스》, 화려한 경력만큼이나 능력을 인정받아 출세 코스인 총무부로 발령을 받았지만 평화롭고 한가로운 부서의 분위기에 적응하지 못하는 온조 히로시의 이야기 《총무는 마누라》 등 모두 5편의 작품이 실려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몰래 마음에 담은 사람 때문에 안절부절못하고
피 터지게 치고 박고 한 적이 있습니까?

부하가 여자로 보인다!
부하를 좋아하면 안 돼? 왜 안 되는데?
“마음에 담은 사람 때문에 안절부절못하고 피 터지게 치고 박고 한 적이 있습니까.”
그런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마돈나」를 보며 공감백배의 폭소와 환희에 또 한 번 얼굴이 벌게질지도 모른다. 마흔두 살의 결혼한 지 15년차인 하루히코 과장은 영업3과로 온 신참 부하직원 도모미에게 온 마음을 빼앗기고 만다. 불행하게도 이성으로써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 분위기 있는 여자 도모미는 하루히코의 이상형이었던 것. 하루하루 가슴을 콩닥거리며 상상 속의 연애를 즐기면서, 도모미가 거래처에서 늦게 돌아오거나 점심시간에 다른 남자 옆에 앉는 것만으로도 질투와 함께 몸이 단다. 게다가 교묘하게 집의 방향이 같은 남자직원과의 퇴근을 막고, 도모미에게 잘 보이기 위해 젊은 사람 취향의 새 양복도 사는 등 하루히코의 노력은 실로 가상했다. 그런 몽상을 깨버리기라도 하듯 유난히 도모미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자칭 ‘3과의 호프’라고 떠드는 넉살 좋은 부하 직원 야마구치. 이제 둘의 피 튀기는 혈전은 피할 수 없다.

나랑 똑같은 인간만 있으면 싫잖아
괴짜가 없고, 비슷한 놈들만 모여 있다면 직장은 숨이 막힐 거야

비보이가 되길 희망하는 고2 수험생 아들을 둔「댄스」의 요시오. 요시오의 눈에 비친 비보이들은 하나같이 무의미한 원숭이 흉내에 지나지 않는 한심하고 쓸데없는 족속들이다. 식품회사에 들어온 지 25년째인 요시오는 순탄한 승진 코스를 밟아가며 마지막 분기점에 도달한 시기이다. 한편 회사의 동기 아사노는 3년이나 늦게 과장이 되었지만, 어떤 라인에도 속하지 않는 비주류파에 입사 첫해부터 사원여행을 빼먹을 만큼 제멋대로 독불장군이다. 요시오는 댄스 스쿨에 진학하길 원하는 아들과 아사노 사이에서 고민하며, 아들 ?스케가 결심을 바꾸고 수험공부를 하게 하는 일과 동기 아사노가 맘을 고쳐먹고 상사인 이지마 부장의 방침에 따르게 하는 일을 처리해야 할 위기에 빠지게 된다.

인생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 거지?
“내가 한번 신나게 휘저어줄까?”

「총무는 마누라」의 주인공은 치열한 최전선에서 영업 일을 해온 마흔네 살의 온조 히로시. 화려한 경력만큼이나 능력을 인정받아 이제 국장 후보로 출세 코스인 총무부로 발령을 받았다. 2년간 편한 부서에서 일하도록 한 윗선의 배려지만, 판촉과 기업 간의 경쟁 속에서 치열한 나날을 보내던 영업부와는 확연히 다른 총무부는 한가롭고 평화롭다 못해 느슨해 보이기까지 한다. 게다가 근무 첫날부터 총무부 직원들이 태연스럽게 거래처로부터 접대와 뒷돈을 받는 실태를 접하고 충격에 빠진다. 총무부의 쌈짓돈 관례를 알아버린 히로시는 당혹감을 금치 못하며 심각한 갈등을 보인다. 한편, 재활용 모임에 나가는 아내의 지역 센터 모임활동에 나갔다가 모인 사람과 말다툼으로 시비가 붙는 바람에 아내와의 관계도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사무실에서, 가정에서, 일제히 그들의 반란이 시작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마돈나
댄스
총무는 마누라
보스
파티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