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가슴으로 크는 아이
가슴으로 크는 아이
저자 : 고정욱
출판사 : 자유로운상상
출판년 : 2012
ISBN : 9788990805621

책소개

고정욱 작가의 발간 200번째 책
부모님도 함께 읽으면 더욱 좋은 성장동화

고정욱 작가가 등단 20년 만에 발표하는 200번째 성장 동화입니다. 나, 옛 추억, 우리, 즐거운 세상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담은 소설 15편의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중요함을 알면서도 아이들의 인성을 어떻게 길러주어야 할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함께 동화를 읽는 것은 어떨까요?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은 어른들이 간직한 추억을 아이들의 시각에서 풀어냈습니다.

작가는 이 책은 '그냥 어린이들에게 읽으라고 건네주지 말고 함께 읽거나 소리 내어 낭독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함께 책을 읽고 궁금한 것에 대답해주는 시간을 가지면서 어린이들이 아빠와 엄마에게도 자신들과 같은 어린 시절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면 아이들과의 공감대가 생겨나고 자연스럽게 인성 교육이 이루어질것입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작가 고정욱이 등단 20년만에 자신의 책이 출간 200권째를 맞이했다. 선생의 200권 출간소식도 놀랍지만, 200권의 도서를 출간하기까지의 치열함에 저절로 고개가 숙여진다.

선생은 200권의 출간 소감에 신체적인 결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책을 출간하게 된 것은 오로지 독자들의 선생에 대한 믿음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선생의 밥벌이의 지겨움은 온전치 못한 자신의 신체에 대한 끝없는 자신과의 싸움. 그리고 장애인들에 대한 비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에 맞서고자 했던 치열함의 산물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그래도 정작 자신이 작가로써 이렇게 200여권의 글을 쓰게 된 것에 대하여, 지금도 이 땅에서 글쓰기로 많은 고통을 받고, 또한 생활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작가들에게 미안해 했다,

등단 20년 만에 발표하는 200번째 성장 동화 <가슴으로 크는 아이>는 최근의 사회문제로 대두 되고 있는 아동 성폭력과, 묻지마 살인등. 싸이코패스적인 성향을 보이는 사람들도 역시 어릴 적부터 중요시하게 여겨야 하는 인성교육의 부재를 들고 있다.

<가슴으로 크는 아이>는 부모님들에게는 추억을 돌아볼 수 있기도 하지만, 그 추억을 듣는 우리의 아이들은 훌륭한 인격을 갖춘 인성적인 아이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책 전면에 펼쳐지는 최창훈 화백의 원화의 그림은 6개월간의 작업 끝에 얻어진 산물로. 잔잔한 수채화풍의 그림 위에 덧칠해진 날카로운 펜화의 마무리는 그 시대를 살아보지 않았던 우리의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에는, 컴퓨터로 슥슥 그려진 요즘의 그림과는 달리 장인의 정신마저 느끼게 해준다.

선생은 말하고 있다 이 책을 그냥 읽으라고 아이들에게 전해주지 말고 부모님과 함께 읽거나 소리 내어 낭독하라고 권한다. 그러다보면 아빠 엄마와의 자연스런 대화가 결국은 아이들과의 교감이 형성되어 아이들의 성장과정에 꼭 필요한 감성과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선생은 굳게 믿고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6



1장 반짝반짝 빛나는 나

동화작가의 필통 10

마음으로 보는 눈 20

소년시인 28

아빠의 수학여행 36

소중한 옛 시절



2장 소중한 옛 시절

날쌘돌이의 추억 48

지하철이 처음 개통되던 날 56

야구 응원하는 아이 65



3장 배려하는 우리

진정한 도움 82

깨진 하트 90

길가 쪽으로만 걷는 사나이 98

동창회에서 생긴 일 106



4장 즐거운 세상

엄마의 하루 116

여자 친구 사귀는 법 126

가장 멋지고 빠른 차 135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