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19번째 아내
19번째 아내
저자 : 데이비드 에버쇼프
출판사 : 리베르
출판년 : 2009
ISBN : 9788991759657

책소개

『19번째 아내』는 미국의 주목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데이비드 에버쇼프가 쓴 소설이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19세기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구성된 ‘과거 부분’과 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추리소설 형태로 구성된 ‘현대 부분’이다. 신의 뜻이라는 미명하에 부모에게 버려진 주인공 스콧이 아버지를 죽인 혐의를 받게 된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지구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는 불합리와 모순, 그리고 탐욕과 억압의 실체에 직면한다는 이야기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에서 손을 뗄 수 없는 21세기 최고의
실존 교양 미스터리!

당신도 또 다른 19번째 아내다!


1875년, 미국에서 노예해방 선언이 발표된 지 이미 십여 년도 더 지난 그해에, 앤 엘리자 영이라는 한 여인이 미국에서 일부다처제를 영원히 종식시키기 위한 고난의 투쟁을 시작한다. 그녀는 몰몬교의 제2대 교주인 브리검 영의 19번째 아내이자 모태신앙으로 믿어온 그 종교의 배교자였다. 한편 그로부터 130여 년이 지난 현대의 미국 유타 주에서 한 여인이 자신의 남편을 빅 보이 매그넘 권총으로 살해했다는 기사가 보도된다. 앤 엘리자 영과 마찬가지로, 이 여인도 자기 남편의 19번째 아내이다. (중략)

이렇게 시작하는『19번째 아내』는 미국의 주목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인 데이비드 에버쇼프가 쓴 소설이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19세기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구성된 ‘과거 부분’이고, 다른 하나는 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추리소설 형태로 구성된 ‘현대 부분’이다. 과거 부분에서는 앤 엘리자 영을 둘러싼 가족사와 일부다처제 사회의 풍경을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그리고 있다. 특히,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의 화자話者가 등장해 각자 자신의 관점에서 개인의 삶과 이웃 및 사회의 모습을 풀어내는 서술 방식은 인간과 사회를 보는 안목을 한층 더 풍요롭고 깊게 만들어준다.
현대 부분의 주인공인 조던 스콧은 이 사회에서 태어나 신의 뜻이라는 미명하에 부모에게 버려진 인물이다. 스콧이 아버지를 죽인 혐의를 받게 된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살인 사건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지금도 지구 곳곳에서 자행되고 있는 불합리와 모순, 그리고 탐욕과 억압의 실체에 직면하게 된다. 역사와 허구가 함께 맞물리면서 진행되는 이 위대한 이야기의 바다 속에는 온갖 흥미진진한 사건과 일화, 기사, 전기 그리고 긴장감과 전율이 마치 거대한 물줄기처럼 과거와 현재 사이를 흐르고 있다. 강렬하면서도 서정적인, 마법을 건 듯 결코 잊을 수 없는『19번째 아내』는 역사 소설과 현대의 범죄 추리극이 결합된 소설이다. 팽팽한 문학적 긴장감과 재미가 전편을 휘감는다. 이 도도한 흐름을 따라가는 독자들은 흥미롭고 긴장감 넘치는 구성 속에서 사랑과 신앙의 깊고 깊은 비밀과 ‘사색적 황홀경’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추 천 사
테크닉과 재미의 정수! _ 존 버넘 슈바르츠,『The Commoner and Reservation Road』의 저자
데이비드 에버쇼프는 미국 모르몬 문화의 일부다처제 분파들의 이야기를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알려준다. 하지만 그는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매우 다른 두 가지 이야기, 즉 19세기 어느 여자의 이야기와 21세기 어느 남자의 이야기를 실을 땋듯이 엮어 놓은 이 작품은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말하는 미스터리 소설이다. 그 결과 테크닉과 재미의 정수를 담은, 흥미진진하고 창조적인 소설이 완성되었다. 에버쇼프가 이제껏 쓴 소설 중 최고의 작품이 아닐 수 없다. 영화로 만들어 달라는 수많은 독자의 요구가 조만간 현실화될 것 같다.”

새로운 실험, 이메일, 과거와 현재의 목소리! _ 앤드루 신 그리어,『The Confession of Max Tivoli and The Story of a Marriage』의 저자
에버쇼프는 늘 그렇듯이 자신의 이야기를 매우 풍부한 방식으로 들려준다. 과거와 현재의 여러 사람들의 목소리, 그리고 일기에서부터 이메일까지 온갖 형식의 내용을 모아 독자들에게 끊임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19번째 아내』는 우리에게 미국의 가장 깊숙한 중심부를 보여준다. 대단히 참신한 작품이다.

역사와 추리의 절묘한 조합! _ 크리스토퍼 브램,『Father of Frankenstein and The Notorious Dr. August』의 저자
데이비드 에버쇼프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책을 과감히 한데 엮어 놓는다. 하나는 모르몬 초창기를 유려한 필치와 깊은 문헌 조사를 통해 그려낸 부분이다. 다른 하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데, 세상의 단맛 쓴맛을 다 경험해본 주인공이 등장하는, 셜리 잭슨이나 스티븐 킹을 닮은, 암울한 현대 살인 추리극이다. 두 가지 이야기가 함께 연결되면서 매우 풍부하면서도 시기적절하게 일부다처제 사회를 그려내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두 아내
2. 현재… 사막의 붉은 기운
3. 초창기의 역사
4. 사랑의 기원
5. 현재… 어둠 속의 눈
6. 천상의 결혼
7. 여성에 대한 연구
8. 현재… 사진 속에 나타난 총
9. 시온
10. 소명
11. 현재… 서부의 사기꾼
12. 여배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