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한국소설 베스트선집
한국소설 베스트선집
저자 : 윤후명
출판사 : 청어
출판년 : 2009
ISBN : 9788993563474

책소개

유명작가 위주의 부실한 작품보다는, 묵묵히 자기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천착하여 장인정신으로 작품을 발표해온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들을 한 자리에 엮은 '한국소설베스트선집' 첫 번째 책. 이광복의 '산행', 오을식의 '새장을 열다', 최성배의 '중음', 이은집의 '스타 탄생'을 포함한 13편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 발간사

『한국소설베스트선집』을 통해 한국소설의 웅대한 새 이정표를 세우고자 한다.
이 선집은 앞으로 연이어 출판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책이 지향하는 좋은 작품과 견실한 작가의 발굴은 지속될 것이므로.
작가는 필연적으로 그 시대의 가장 높은 안테나를 세우고 당대의 현실과 자신을 결합해온 삶의 편린들을 문학으로 승화시키는 예술가들이다. 세상을 깊이 있게 성찰하여 예술로 천착한 결과물이야말로 바로 그들의 인생 아니겠는가. 그런 운명을 창작으로 이끌어 가는 작가들이 있는 한, 『한국소설베스트선집』은 횟수를 거듭할수록 우리 시대의 좋은 소설을 집대성할 것이다. 따라서 훗날 한국문학사에 길이 빛날 새로운 장을 펼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번에 우리가 기획한 『한국소설베스트선집』은, 이미 알려진 소위 유명작가 위주의 부실한 작품보다는, 묵묵히 자기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천착하여 장인정신으로 작품을 발표해온 작가를 발굴하고, 그 작품들을 한 자리에 엮어서 독자로 하여금 소설의 진면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데 그 취지가 있다.
또한 이 선집을 택한 독자 여러분은 우리 시대의 좋은 작품과 함께 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충분히 하리라고 믿는다.
세월이 지날수록 명작은 빛났고, 영원히 빛이 날 것이므로.

- 한국소설베스트선집 편집위원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윤후명 - 원숭이는 없다
김예나 - 유실물 센타
이재백 - 돌각담
김선주 - 요나의 기억
변영희 - 어머니의 특별한 여름
유선희 - 저녁 신작로
이정은 - 세 번째 기회
최민초 - 회색지대
임운산 - 싸늘한 초승달빛 아래서
형경숙 - 우주창조설계도
이명애 - 사랑의 실루엣
이목연 - 향이 타는 동안
정종명 - 이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