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바느질로 북유럽을 짓다 (35가지 소품으로 북유럽 스타일 집 꾸미기)
바느질로 북유럽을 짓다 (35가지 소품으로 북유럽 스타일 집 꾸미기)
저자 : 클레어 영즈
출판사 : 솜씨
출판년 : 2013
ISBN : 9788994643489

책소개

감성 돋는 포인트 자수로 완성하는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35가지 소품으로 북유럽 스타일 집 꾸미기『바느질로 북유럽을 짓다』. 북유럽 민속 미술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모티프를 수놓은 35개의 북유럽 스타일 소품을 소개한 책으로, 기초부터 실용적인 자수 기법, 필요한 재료와 정확한 치수까지 꼼꼼하게 정리하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쿠션, 슬리퍼, 바란스, 앞치마, 커튼 등 실용적인 소품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단계별로 자세하게 풀어냈으며, 책 뒤쪽에《도안과 스티치 가이드》,《도구와 바느질 기법》을 실어 도안을 응용하여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거나 새로운 자수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방, 장식품, 주방 소품,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자수로 아름답게 표현하는 법을 알려줌으로써 자신만의 편안하고 안락한 집을 완성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바느질로 완성하는 북유럽 인테리어

북유럽 전통 수공예 기법과 세련된 현대디자인이 만나다!

북유럽 민속 미술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모티프를 수놓은 35개의 북유럽 스타일 소품을 소개한다. 쿠션, 슬리퍼, 바란스, 앞치마, 커튼 등 실용적인 소품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했으며, 필요한 재료와 정확한 치수까지 알려줘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했다. 책 뒤쪽에는 《도안과 스티치 가이드》, 《도구와 바느질 기법》을 실어 도안을 응용해 개성 있는 소품을 만들거나 새로운 자수 기법을 익힐 수 있게 돕는다.
자수의 즐거움과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바느질로 북유럽을 짓다》와 함께 여러 가지 고운 색실에 둘러싸여 따뜻한 겨울을 준비해보자.

북유럽 자연과 문화를 소재로 한 모티프의 활용
자수로 꾸민 소품만으로도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집 안 곳곳에 놓일 작은 소품들에 전통적인 모티프를 활용한 북유럽 자수를 놓아보자. 북유럽 전통 소재와 감각적인 색채가 어우러져 세련되면서도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소품 제작 전문가이자 북유럽 디자인 애호가인 클레어 영즈는 북유럽의 자연과 민속 미술에서 많은 영감을 받아 작품으로 표현한다. 동물, 자연의 모습, 식물, 꽃, 나무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계절 그리고 기나긴 겨울을 나는 북유럽 사람들의 문화와 전통을 그대로 작품에 녹여 넣는다. 그래서인지 그녀의 작품에서는 심플하고 모던하면서도 안락함과 아늑함, 따스함이 함께 어우러진 독특한 감성이 느껴진다.
느낌 있는 소품 하나가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듯이 작은 모티프 하나는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낸다.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그녀만의 특색 있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며 북유럽 감성을 읽고, 아름다운 자수를 손끝으로 느껴보자.

35가지 실용적인 북유럽 스타일 소품 만들기
북유럽 디자인의 가장 큰 매력은 실용성과 아름다움 사이의 꾸밈없는 조화와 엷은 색채에서 느껴지는 고요한 평온함, 단아한 인테리어, 아름다운 천연재료의 활용 등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35가지 소품은 북유럽 인테리어에 주로 사용되는 빨간색, 파란색, 녹색, 노란색, 하얀색 등의 색채로 평온하고 아늑함을 표현하면서, 린넨이나 울, 펠트 같은 천연 소재의 천을 이용해 북유럽 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방, 장식품, 주방 소품, 의류와 액세서리, 가정용 직물 제품 등을 자수로 아름답게 표현해 장식한다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의 나만의 집이 완성될 것이다.

패턴과 도안을 응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다
이 책은 만드는 방법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노력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실용적인 자수 기법까지 자세히 소개해 바느질 세계에 첫 발을 들이는 사람이라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에 실린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바느질, 특히 자수가 얼마나 편안함을 주는 작업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또 천천히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느끼는 기쁨과 직접 만든 완성품을 손에 쥐었을 때의 만족감은 다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삶의 즐거움이 된다.
이 책에 소개된 패턴과 도안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다 보면 어느 순간 자신의 생각대로 변형하거나 창작하는 데 자신감을 얻게 된다. 그때부터는 자신을 위한 아름다운 소품 그리고 가족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뜻 깊은 선물들을 직접 만들며 진정한 자수의 매력에 푹 빠져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1장 가방
도톰한 새 펠트 가방
고급스러운 민들레 펠트 가방
넉넉한 스토르토리에트 토트백
포근한 잔가지 장작 싸개
우아한 꽃무늬 가방

2장 선물과 장식품
생동감 있는 말 벽걸이
깔끔한 옷걸이 커버
보들보들 순록 인형
심플한 트리 장식
설렘 가득 크리스마스 양말
자연 닮은 버드 가렌드
센스 있는 스티치 라벨

3장 주방 소품
분위기 있는 선반 바란스
맵시 있는 앞치마
시원한 청어 티타월
실용적인 테이블러너
사랑스러운 삶은 달걀 덮개

4장 의류와 액세서리
폭신한 아기 모자
따뜻한 펠트 울 슬리퍼
깜찍한 단추 브로치와 귀여운 머리핀
단정한 린넨 칼라
예쁜 꽃무늬 겨울 목도리
화사한 벙어리장갑
앙증맞은 아기 부츠
천사 같은 린넨 원피스

5장 가정용 직물 제품
알록달록 아플리케 새 쿠션
차분한 덮개 장식
깔끔한 커튼레일 덮개와 커튼
느낌 있는 커튼 장식 끈
발랄한 새 방석
빈티지한 꽃무늬 의자 덮개
모던한 욕실용 매트
보드라운 패치워크 이불 커버
사랑스러운 하트 베갯잇
단정한 퀼트 이불잇

도안과 스티치 가이드
도구와 바느질 기법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