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strong>밥 한 그릇 뚝딱
<strong>밥 한 그릇 뚝딱
저자 : 이진경
출판사 : 상상박스
출판년 : 2009
ISBN : 9788995640623

책소개

밥풀 우주복을 입고 영양이 가득한 밥 한 그릇 별나라로 여행을 떠나자!

'지니비니 그림책' 제1권 『밥 한 그릇 뚝딱』. 모든 음식을 맛있게 먹을 줄 아는 '지니'와 '비니'와 함께 밥풀 우주복을 입고 영양이 가득한 밥 한 그릇 별나라로 즐겁고 유쾌한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아이들에게 밥을 잘 먹어야 되는 이유뿐 아니라, 편식을 해서는 안 되는 이유를 가르쳐주고 있다. 모든 음식이 자신을 먼저 먹어달라고 아우성을 치는 등 풍부한 상상력이 그대로 담긴 독특하고 귀여운 그림이 이해를 도와줄 뿐 아니라, 감성을 길러준다. [양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지니비니 그림책 [밥한그릇 뚝딱!]은 아이들이 ‘밥 한 그릇 별나라’를 즐겁게 여행하면서 왜 밥을 잘 먹고 편식하지 말아야 하는지 알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아이들이 밥을 잘 먹게 하는 것은 참 힘든 일입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먹으라는 말은 통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지니비니와 함께 신기한‘밥 한 그릇 별나라’를 여행하다 보면 그런 아이들의 태도도 확~! 달라진답니다. 재미있는 음식 친구들이 아이들을‘밥 한 그릇 별나라’로 초대해서 왜 밥을 잘 먹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건강한 왕자 공주가 될 수 있는지를 가슴으로 이해시켜주기 때문이랍니다.

아이에게는 감성을 길러주고 엄마 아빠에게는 동심을 찾아주는 그림책
평범한 일상이 아이들에게는 어떻게 보일까요? 상상력이 풍부한 지니와 비니는 현실의 세계를 소꿉놀이 하듯 상상의 세계로 만들고 그 곳을 여행하게 됩니다. [밥한그릇 뚝딱!]은 그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작가는 지니와 비니의 신기한 경험을 유쾌한 감동과 독특하고 귀여운 그림으로 담아, 아이들에게는 감성을 길러주고 엄마 아빠에게는 동심을 찾아 주게 됩니다.

밥풀 우주복 입고 신기한‘밥 한 그릇 별나라’ 여행!
어디선가 솔솔 피어나는 맛있는 냄새에 끌려, 지니와 비니가 둥실 날아오르더니 식탁 앞에 “턱!” 내려졌어요! 그러자 식탁위의 밥과 반찬들이 ‘날 먹어줘~!’라며 서로 아우성을 쳤지요. 지니와 비니는 재미있는 밥과 반찬 친구들 덕에 삼시 세끼 맛있고 즐거운 식사를 했데요! 그러던 어느날 밤 지니와 비니는 밥풀 우주복을 입고 신기한 ‘밥 한 그릇 별나라’를 여행하게 됩니다.

◈ 추천의 글
밥 한그룻 뚝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거운 세상을 꿈꾸며

이소을 선생님은 두 아이의 엄마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겪은 자녀와의 체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좋은 책을 써 주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즐겨먹는 반찬을 소재로 푸르른 나무처럼 큰 꿈이 쑥쑥 자라날 수 있도록 밝고 건강하며 흥미진진하게 이야기와 그림을 그려내셨습니다. 읽고 보기 쉽게 그려낸 이 동화책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의 상상의 날개가 더 자라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창의적 분야에서 자신의 상상력과 열정을 마음껏 펼쳐 보인 작가님의 따뜻한 감성이 향기처럼 널리 퍼져 미래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보다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009년 12월
대통령직속 미래기획위원회 위원 이장우
(경북대학교 문화산업연구소 소장)

◈ 지니비니 수상내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09.11)
문화콘텐츠진흥원 1인창조기업 선정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