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
저자 : 랜디 게이지
출판사 : 사공
출판년 : 2013
ISBN : 9788996866428

책소개

남들과 다르게 사고하고 대담하게 도전하라!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무일푼에서 부자가 된 전형적인 미국 신화의 주인공인 저자 랜디 게이지가 우리가 왜 전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일이 실패로 이어지는지를 분석하여, 역발상가와 비판적 사상가로 거듭나서 부를 창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인간 근로자를 대신하게 될 동물들과 복제 인간, 심해 부동산 발전과 소행성 채굴, 가상섹스와 가상공간에 이르기까지,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가 얼마나 눈부실지를 그려내는 동시에 어떻게 하면 사람과 기업이 미래를 맞을 준비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불어 앞으로 어떤 직업과 사업 모델이 사라지게 되고, 급부상하는 비즈니스 무대에서 활약하려면 어떻게 위치 설정을 해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성공의 법칙이 변하고 있다

“유로가 몰락하고 정부가 파산하는 전례 없는 시대에
스스로를 보호하는 최선의 한 수는 무엇인가?”
“거대 기업이 안전한 길만 추구하다 존망의 기로에 놓이고,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는 기업만이 번성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출간 즉시 수많은 찬사와 함께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킨 화제의 책

“유로가 몰락하고 정부가 파산하는 전례 없는 시대에
스스로를 보호하는 최선의 한 수는 무엇인가?”

“거대 기업이 안전한 길만 추구하다 존망의 기로에 놓이고,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는 기업만이 번성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인간 근로자를 대신하게 될 동물들과 복제 인간, 심해 부동산 발전과 소행성 채굴, 가상섹스와 가상 공간에 이르기까지 랜디 게이지는 우리 앞에 펼쳐질 미래가 얼마나 눈부실지 그려내는 동시에, 어떻게 하면 사람과 기업이 미래를 맞을 준비를 가장 잘할 수 있을지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왜 전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일이 실패로 이어지며, 역발상가와 비판적 사상가로 거듭나서 부를 창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우게 될 것이다.

재정적 기반은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렀고, 혁신적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수많은 직업이 사라져 경제 전체가 비틀거리고 있는 실정이다. 상황은 급변하고 있으며 이제 결코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이다.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면서 더욱 새롭고 위협적인 문제들과 더불어 놀라운 기회가 나타나고 있다.

이 책에서 당신은 앞으로 어떤 직업과 사업 모델이 종적을 감추게 되고, 급부상하는 비즈니스 무대에서 활약하려면 어떻게 위치 설정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다.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고,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전진할 때와 같은 마음가짐도 키우게 된다.

이 책에서 사상적 지도자인 랜디 게이지는 신경제에서 풍요를 확보하는 방법에 대한 과감한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는 사업과 기술 및 경제 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는 엄청난 변화와 그에 따르는 놀라운 문제들을 설명하며, 특히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이윤을 창출하고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 준다.

수많은 찬사와 함께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킬 만큼 파격적인 주장을 통해 저자는,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남들과 다르게 사고하고 빠르게 혁신하며, 위험에 굴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것이야 말로 급변하는 미래에는 진정한 안전과 성취를 가져다주는 방법임을 충고한다.

※ 추천평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는 책 그 이상이다. 날이 갈수록 예측하기 힘든 미래를 살아가기 위한 생존 지침서다.
- 호아킴 데 포사다,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

“실수할 용기조차 없는 사람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시키는 대로만 하게 된다.” 이 중요한 지침서를 놓치는 실수를 하지 마라. 이 책은 보석이다.
- 루 헤클러, PBS ‘저녁 비즈니스 리포트’의 작가

이 책을 읽어라. 하지만 읽기 전에 세상과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에 대해 당신이 사실이라고 믿는 것들에 대한 판단을 잠시 미루는 게 좋다.
- 밥 버그, 『레이첼의 커피』의 공동 저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시놉시스: 위험이 새로운 안전이다

서곡: 원숭이 훈련과 강아지 복제

1막: 중요한 건 기술이 아니다

2막: 공짜 치즈는 쥐덫에만 있다

테너 아리아: 아이디어라는 신흥 종교

3막: 빠르게 움직여 혁신을 꾀하라

4막: 성공을 위해 자아를 계발하라

소프라노 아리아: 이기주의가 새로운 이타주의다

막을 내리며: 같음은 위안을 주고 다름은 기회를 창조한다

감사의 말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온라인에서 랜디 게이지를 만나는 방법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