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두 도시 이야기 세트
두 도시 이야기 세트
저자 : 찰스 디킨스
출판사 : 더클래식
출판년 : 2012
ISBN : 9788998244019

책소개

격동의 프랑스 혁명, 런던과 파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두 도시 이야기』.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그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작품들을 모은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의 열여섯 번째 책으로, 영문판을 함께 제공한다. 이 작품은 프랑스 혁명 당시의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정치적 격변기의 모습을 압축해 보여준다. 원서를 충실하게 번역한 완역본으로 만날 수 있다.

프랑스 귀족의 횡포로 억울하게 18년 동안 바스티유 감옥에 갇혔던 마네뜨 박사. 영국 텔슨 은행에서 근무하는 로리의 도움을 받아 사랑하는 딸 루시를 만나게 되고, 런던으로 건너와 평온한 나날을 보낸다. 루시는 찰스 다네이라는 프랑스인 청년과 결혼을 하고 그들은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그러던 중 프랑스에서 귀족들의 착취와 가난을 참지 못한 민중들의 혁명이 일어나고, 뜻하지 않게 이들 가족의 운명이 그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세계 4대 뮤지컬 의 원작!
역사소설의 반향, 끊임없이 재해석되는 살아 있는 고전


세계 4대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원작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남긴 살아 있는 고전 《두 도시 이야기》출간!

더클래식 세계문학컬렉션 16번째 작품 《두 도시 이야기》가 출간된다. 이 작품은 프랑스 혁명이라는 정치적 격변기를 압축해서 담아낸 영국의 대문호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이다. 작품에서 보여 준 두 도시는 극명한 차이가 있다. 런던은 소박하고 안정적이며 고요한 도시인 반면, 파리는 가난한 사람들이 넘쳐나고 민중의 저항과 울분이 가득한 도시다. 작품 속 인물들은 거대한 역사 현장의 두 도시를 넘나들며 잊히고 소외된 이들의 삶을 되새기게 만든다.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는 사건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듯한 묘사로 유명해서 그동안 영화, 드라마, 뮤지컬, 오페라 등으로 계속 공연되고 재해석되어 왔다. 특히 뮤지컬 분야에서는 ‘세계 4대 뮤지컬’로 불리며 공연되는 곳마다 찰스 디킨스에 대한 관심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공연될 때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화제의 원작! 늘 곁에 두고 읽고 싶은 소설, 역사소설의 놀라운 반향, 공히 살아 있는 고전임을 여실히 보여 주는 《두 도시 이야기》가 더클래식 세계문학컬렉션의 옷을 입고 또다시 야심 찬 모습으로 독자들 곁으로 온다.

“1862년, 흠모하는 작가 찰스 디킨스를 만났다.”
_표도르 미하일로비치 도스도옙스키

“찰스 디킨스는 19세기 최고의 문호다.”
_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제1부
제2부
제3부

작품 해설 │ 투쟁과 저항, 그리고 사랑
프랑스 혁명 속 삼중주를 그린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
작가 연보 │ 찰스 디킨스(Charles John Huffam Dickens) 연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