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레 미제라블
레 미제라블
저자 : 빅토르 위고
출판사 : 더클래식
출판년 : 2013
ISBN : 9788998244460

책소개

전과자 장 발장을 통해 인간과 삶과 세상을 통찰하다!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 『레 미제라블』 소장용 양장본. 더클래식 출판사에서 펴낸 《레 미제라블》 5권을 한 권으로 묶어 양장본으로 만든 특별판이다. 역사, 사회, 철학, 종교, 인간사의 모든 것을 축적한 세기의 걸작으로 평가받는 이 작품은 한 저주받은 비천한 인간이 어떻게 성인이 되고, 어떻게 예수가 되고, 어떻게 하느님이 되는지를 그려냈다.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간 감옥에서 복역하고 나온 장 발장. 그는 하룻밤 잠자리를 마련해준 미리엘 주교의 집에서 은촛대를 훔쳐 달아나다 체포되지만, 주교는 자신이 은촛대를 자신이 준 것이라고 말해 그를 구한다. 덕분에 사랑에 눈을 뜨게 된 장 발장은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살면서 시장까지 되어 사람들의 존경을 받으며 살게 된다. 그러나 주교의 집에서 은촛대를 훔쳤을 때 장 발장을 체포했던 경감은 끈질기게 그를 의심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레 미제라블 양장본(한글판)
Les Miserables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
소장용 양장본 출시

전 세계 독자들을 울린 세기의 베스트셀러《레 미제라블》을
소장용 양장본으로 지금 만난다!

다섯 권 대작의 감동을 한 권으로!
《레 미제라블》소장용 양장본 특별판 출간!


다섯 권 방대한 분량의 《레 미제라블》이 한 권으로 묶인다. 《레 미제라블》 세트(전 5권)를 펴낸 더 클래식에서, 책을 사랑하는 독자를 위해 《레 미제라블》 양장본 특별판을 판매한다. 양장-사철 제본으로 제작한 이 책은, 금박 케이스를 써서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준다. 축약 없는 완역에 고급스러운 양장까지, 《레 미제라블》 양장본은 독자의 서가를 더욱 빛내 줄 것이다.

19세기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
가난한 전과자 장 발장을 통해 인간과 삶, 세상을 통찰한 독보적인 걸작!

19세기 프랑스의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을 꼽으라면 단연 《레 미제라블》이다. 이 작품은 역사, 사회, 철학, 종교, 인간사의 모든 것을 축적한 세기의 걸작으로 “한 저주받은 비천한 인간이 어떻게 성인이 되고, 어떻게 예수가 되고, 어떻게 하느님이 되는”지 그려 냈다. 빅토르 위고가 35년 동안 마음속에 품은 이이야기를 십칠 년에 걸쳐 완성한 이 작품은 워털루 전쟁, 왕정복고, 폭동이라는 19세기 격변을 다룬 역사 소설이자 당시 사람들의 애환을 그린 민중 소설이다. 사상가이자 시인 빅토르 위고의 철학과 서정이 담겨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세계”나 다름없는 독보적인 걸작이다.
《레 미제라블》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소설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이 작품을 ‘완독’한 사람은 의외로 많지 않을 것이다. 축약하거나 각색하지 않은 ‘무삭제판’ 《레 미제라블》을 처음 접한 사람은 두 번 놀라게 된다. 방대한 분량에 놀라고, 그 유명한 줄거리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란다. 장 발장에 대한 이야기는 이 소설에서 3분의 1가량 내용에 불과하며, 나머지 3분의 2에는 19세기 초의 프랑스 사회와 풍습, 그리고 다양한 문제에 관한 저자의 견해가 서술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옥을 그려 낸 단테가 있었듯, 나는 현실을 이용해 지옥을 만들어 내려 했다. _빅토르 위고

서사시와 소설, 그리고 에세이의 요소까지 갖추고 있는 걸작 _앙드레 모루아(문학비평가)

가장 위대한 아름다움이 자리한 이 소설은 하나의 세계이자 하나의 혼돈이다. _랑송(문학비평가)

20세기에 빅토르 위고와 견줄 만한 작가는 없다. 과연 21세기에도 그와 같은 작가가 나올지 의문이다. _해럴드 블룸(문학비평가)

▶ 줄거리
장 발장은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총 19년간 감옥에서 복역하고 나온다. 그러고도 하룻밤 잠자리를 마련해 준 미리엘 주교의 집에서 은촛대를 훔쳐 달아난다. 그런데 장 발장이 헌병에게 체포되었을 때 미리엘 주교는 은촛대는 자신이 준 것이라고 말해 장 발장을 구한다. 덕분에 체포를 면한 장 발장은 비로소 사랑에 눈뜨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살면서 시장까지 되어 사람들의 존경을 받으며 새 삶을 살게 된다.
그러나 주교의 집에서 은촛대를 훔쳤을 당시 장 발장을 체포했던 경감은 끈질기게 그를 의심한다. 때마침 한 사나이가 장 발장으로 오인되어 체포되자 장 발장은 자수해 사나이를 구하고 감옥에 간다. 곧 탈옥한 장 발장은 지난날 자신이 도와주었던 여공을 찾아간다. 그녀는 죽기 직전에 자신의 딸 코제트를 장 발장에게 부탁한다. 장 발장은 다시 체포되었으나 곧바로 탈옥해 코제트를 데리고 파리로 도망친다. 그곳에서 장 발장은 열심히 일해 다시 성공한다. 그리고 코제트는 마리우스와 사랑에 빠져 결혼한다. 장 발장은 코제트 부부가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둔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1. 올바른 사람
2. 추락
3. 1817년의 일
4. 맡김은 때로 버림이 된다
5. 전락
6. 자베르
7. 샹마티외 사건
8. 반격

제2부

1. 워털루
2. 군함 오리온호
3. 죽은 여자와의 약속
4. 황폐한 집
5. 어둠 속 사냥 소리 없는 사냥개
6. 프티 픽퓌스
7. 여담
8. 묘지는 주는 대로 받아들인다

제3부

1. 파리의 미립자 연구
2. 대부르주아
3. 할아버지와 손자
4. ABC의 벗
5. 불행의 뛰어난 효과
6. 두 별의 마주침
7. 파트롱 미네트
8. 마음씨 나쁜 가난뱅이

제4부

1. 몇 페이지의 역사
2. 에포닌
3. 플뤼메 거리의 집
4. 낮은 곳에서의 구원, 높은 곳에서의 구원이 되다
5. 그 결과가 시작이라니 이치에 맞지 않다
6. 소년 가브로슈에 대하여
7. 은어
8. 기쁨과 슬픔
9. 그들이 가는 곳은 어디인가
10. 1832년 6월 5일
11. 작은 알갱이와 폭풍
12. 코랭트
13. 어둠 속으로 들어가는 마리우스
14. 고상한 절망
15. 옴므 아르메 거리

제5부

1. 시가전
2. 레비아단의 창자
3. 진흙탕 속의 영혼
4. 의무를 저버린 자베르
5. 손자와 할아버지
6. 잠 못 이루는 밤
7. 고배의 마지막 한 모금
8. 황혼의 희미한 빛
9. 마지막 어둠, 마지막 새벽

작품 해설 십자가를 짊어진 사나이, 장 발장이 주는 교훈
작가 연보 ┃ 빅토르 위고 작가 연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