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독서광의 모험은 끝나지 않아! (박람강기 프로젝트 9)
독서광의 모험은 끝나지 않아! (박람강기 프로젝트 9)
저자 : 미카미 엔|구라타 히데유키
출판사 : 북스피어
출판년 : 2017
ISBN : 9788998791636

책소개

책 애호가들의 생태를 그려낸 흥미로운 대담!

장르소설가들이 쓴 에세이를 모은 「박람강기 프로젝트」 제9권 『독서광의 모험은 끝나지 않아!』. 시간이 멈춘 듯한 고서점을 배경으로 미스터리 소설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의 저자 한 미카미 엔과 책을 주제로 한 라이트노벨 히트작 《R. O. D》의 저자 구라타 히데유키. 책을 주제로 한 라이트노벨 작가끼리 나눈 책에 대한 대담집이다.

책을 추천하기 어려워하는, 추천에 서투른 두 사람이 각자 좋아하는 책에 대해 이야기하며 나눈 즐거운 대담을 만나볼 수 있다. 읽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기이한 책, 자신의 작품을 쓰는 계기가 된 책, 읽다가 포기한 책, 트라우마를 안겨 준 책 등에 관해 이야기하며 독서 배틀을 벌인다. 아울러 두 사람이 아끼지 않고 들려주는 비장의 얘깃거리들에는 각자의 작품에 얽힌 창작비화도 담겨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장르소설가들이 쓴 ‘뜻밖에’ 반가운 에세이를 모은
박람강기 프로젝트의 9번째 작품.


고서 미스터리 소설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의 작가이자 고서점에서 근무하며 책을 감정하는 업무를 맡기도 했던 미카미 엔과, 애니메이션 [R.O.D](READ OR DIE)의 각본가이자 ‘갖고 싶은 책은 지금 가지고 있지 않은 책 전부’라고 단언할 정도의 책 마니아 구라타 히데유키의 대화를 엮은 북 가이드이다.

베스트셀러 작가이면서 희대의 독서광인 두 사람이 읽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기이한 책, 자신의 작품을 쓰는 계기가 된 책, 읽다가 포기한 책, 트라우마를 안겨 준 책 등에 관해 이야기하며 독서 배틀을 벌인다! 아울러 박람강기인 두 사람이 아끼지 않고 들려주는 비장의 얘깃거리들에는 각자의 작품에 얽힌 창작비화도 담겨 있다.

스티븐 킹의 추천사를 믿고 여러 작품을 읽었다가 나중에 스티븐 킹은 누구에게나 절찬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털어놓은 두 작가는 그렇게 호러 장르에 입문한 기억을 시작으로, 란포, 톨킨, 나관중, 마르케스의 작품까지 고금동서의 책들에 대한 자신들의 지식을 나눈다. 색다른 북가이드로도, 책 애호가들의 생태를 그려낸 흥미로운 에세이로도 읽히는 대담집.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는 글 - 미카미 엔
제1장 모던 호러는 최고다!
제2장 란포와 요코미조와 후타로와
제3장 영화와 책의 수상한 관계
제4장 ‘좌절본’ 또한 즐겁다
제5장 진귀한 책, 기이한 책이 좋다
제6장 아, 추억의 트라우마 책
제7장 『비블리아』와 『R. O. D』, 남김없이 털어놓는 이야기
제8장 헌책과 헌 잡지는 보물의 산
제9장 책을 사랑하기에
제10장 책의 미래를 이야기하자
나오는 글 - 구라타 히데유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