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빛나는 실수 (성공을 위한 숨은 조력자)
빛나는 실수 (성공을 위한 숨은 조력자)
저자 : 폴 J. H. 슈메이커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년 : 2013
ISBN : 9791155420492

책소개

틀린 게 옳을 때, 성공의 지름길이 열린다!

세계적인 석학들이 전수하는 비즈니스 비법을 배우는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 『빛나는 실수』. 실수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오해를 바로잡고, 실수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책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부터 잭 웰치 GE 전 CEO 등 많은 뛰어난 사람들의 성공에 실수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실수가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임을 증명한다.

의도적이고 프로세스 중심의 지적인 실수를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실수의 진정한 의미와 숨겨진 가치에 대해 다루는 것을 시작으로, 의도적인 실수를 하는 전략을 자세히 다룬다. 실수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 빛나는 실수를 디자인하는 방법, 실수로부터 배우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실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빛나는 실수를 위한 성공 전략을 배우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을 바꾼 혁신의 비밀을 밝힌다!

“실수는 발견으로 가는 관문이다!”
우리는 ‘실수’를 싫어하고 무서워한다. 결과를 중요시하는 사회에서 실수를 하면 무능한 사람이라는 낙인이 찍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삶의 양식을 바꿀 정도로 뛰어난 발명품이라고 평가받는 비행기, 항생제 등은 수많은 실수의 결과물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하물며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도 셀 수 없이 많은 실수를 거듭한 끝에 ‘최고’라는 찬사를 얻을 수 있었다. 이처럼 우리는 실수를 통해 탁월한 통찰을 얻고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된다. 저자는 실수는 위대한 발견으로 향하는 유일한 관문이라고 이야기하며 일부러 실수를 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의도적으로 실수를 해라!”
그러나 실수를 진보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빛나는’ 결실을 맺는 ‘빛나는’ 실수가 나타나기를 운에 맡기고 기다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뜻이다. 따라서 우리는 전략적, 의도적으로 실수를 행해야 한다. 일부러 실수를 하자는 저자의 제안이 조금 당혹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실수를 행하는 방법을 배우면 매우 간단한 일이다.

“실수에도 방법이 있다!”
이 책은 수십 년에 걸친 의사결정 심리학 분야의 연구와 행동주의 경제학을 바탕으로 매우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먼저 실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빛나는 실수와 비극적인 실수를 구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실수를 디자인하고 실수로부터 배우는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빛나는 실수를 의도적으로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실수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을 따른다면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고 어떤 상황에서 실수가 도움이 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용기를 가지고 조금씩 행동에 옮긴다면 비즈니스와 삶에서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About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
매경출판은 《빛나는 실수》를 시작으로 MBA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가지고 있는 와튼스쿨이 출간한 비즈니스 서적을 시리즈로 출간한다. 앞으로 세계적인 석학들이 전수하는 비즈니스 비법을 ‘와튼스쿨 비즈니스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고인을 기리며
서문
시작하며

1장 | 실수를 다시 생각하기
Chapter 01 맥락이 중요하다: 실수란 무엇인가
Chapter 02 모든 오류가 동등하지는 않다: 빛나는 실수들
Chapter 03 왜 그리고 어떻게 오류를 범하나: 이유와 치료법

2장 | 실수를 디자인하기
Chapter 04 더 빨리 배우다: 실용적인 로드맵
Chapter 05 의도적 실수: 발견의 관문을 창조하기
Chapter 06 실수의 포트폴리오: 관습적인 지혜를 헷징하다

3장 | 모든 것들을 결합하다
Chapter 07 준비된 마인드: 이상을 감지하다

에필로그
부록 A
부록 B
부록 C
부록 D
참고문헌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