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
저자 : 에드 멕베인
출판사 : 피니스아프리카에
출판년 : 2023
ISBN : 9791185190570

책소개

87분서 시리즈 전편에 걸쳐 유일하게 스티브 카렐라 형사의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등장하는 등 가족사가 소개되는 작품이다. 에드 맥베인은 87분서 시리즈를 통해 경찰 업무에 관한 다양한 접근을 시도했다. 이번 작품은 비번인 형사들이 맞닥뜨린 사건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지 보여 준다. 여동생의 결혼식 날 아침, 곧 카렐라의 매제가 될 토미의 전화로 시작해 하루에 걸쳐 일어나는 사건들이 긴박하게 전개되는 이 작품 역시 이전 작품들처럼 분량이 적은 만큼 군더더기 없는 글을 쓰는 작가의 장기가 유감없이 드러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경찰소설의 효시

경찰소설은 실제적인 경찰 활동에 대한 전문적인 묘사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매그레나 모스 경감이 등장한다고 해서 경찰소설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멕베인의 작품에는 매 작품 경찰 활동의 전문성을 엿볼 수 있는 실제 자료들이 나온다. 몽타주, 검시 보고서, 형사들의 근무표, 총기에 관한 보고서 등등. 한 명의 스타 주인공이 시리즈 전체를 이끄는 것이 아닌, 87분서의 경찰 모두가 협심해 사건을 해결하는 이 시리즈는 이후 경찰소설을 쓰는 후배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에드 멕베인 소설의 가장 큰 매력은 등장인물 간의 대화를 읽는 데 있다. 평범한 미국인들의 지극히 현실감 넘치는 대화 묘사는 생동감이 넘친다.

카렐라의 여동생 앤절라는 결혼식 날 신부가 될 것인가, 과부가 될 것인가

『죽음이 갈라놓을 때까지』는 87분서 시리즈 전편에 걸쳐 유일하게 스티브 카렐라 형사의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 등장하는 등 가족사가 소개되는 작품이다. 에드 맥베인은 87분서를 통해 경찰 업무에 관한 다양한 접근을 시도했다. 이번 작품은 비번인 형사들이 맞닥뜨린 사건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지 보여 준다. 여동생의 결혼식 날 아침, 곧 카렐라의 매제가 될 토미의 전화로 시작해 하루에 걸쳐 일어나는 사건들이 긴박하게 전개되는 이 작품 역시 이전 작품들처럼 분량이 적은 만큼 군더더기 없는 글을 쓰는 작가의 장기가 유감없이 드러난다.

카렐라의 매제가 될 토미에게 적의를 품은 의심스러운 하객이 너무 많아 형사들은 골치 아프다. 신랑이 가진 모든 것을 상속할 들러리, 질투에 눈이 먼 신부의 전 남자 친구, 원한이 있는 신랑의 옛 전우. 하지만 시간은 흐르고 있고, 집 안과 집 밖 두 파트로 나뉘어 활약하는 형사들이 빨리 행동하지 않으면 카렐라의 동생 앤절라는 같은 날 신부이자 과부가 될 처지에 놓여 있다.

추천사

날것 그대로 현실적이다_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

에드 맥베인은 국보_미스터리 뉴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