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쓸모없는 짓의 행복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낸 사람들)
쓸모없는 짓의 행복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낸 사람들)
저자 : 크리스 길아보
출판사 : 더퀘스트
출판년 : 2016
ISBN : 9791187345220

책소개

‘언젠가’가 아니라 ‘오늘’을 살아라!

『쓸모없는 짓의 행복』은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크리스 길아보가 자기만의 꿈을 꾸고 이를 성취한 전 세계56명을 취재해 책으로 엮은 것이다. 저자는 매일 쳇바퀴 돌듯이 살다가 문득,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뭘까’를 고민한다. 그리고 자신의 답을 ‘여행하는 것’에서 찾으며 200여 국을 여행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여행 중에 자신과 같은 고민을 하며 자신만의 답을 찾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책은 그렇게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추려 지금도 망설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나 자신을 위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와준다.

먼 길을 기약 없이 걸었던 여행자, 자기만의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하는 사진가, 모든 메이저리그 구장에서 야구 관람하기를 꿈꾸는 마니아와 방대한 규모의 교향곡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음악가까지. 책에는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아서 일상의 모험에 나선 이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새로운 삶을 꿈꾸고 자기만의 삶과 목표를 찾는 이들에게 이정표 같은 책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도보 여행자, 아마추어 사진가, 야구 마니아, 새 관찰자…
‘지금이 아니면 안 될 것 같아서’ 일상의 모험에 나선 56명 이야기


많은 사람은 출세나 명예, 부를 목적으로 살아간다. 하루하루 착실하게 공부하거나 출근하고, 시험에 합격해 더 높은 곳에 이르기 위해 노력하고…. 그런데 정말 그런 삶이 정말 ‘내가 원하는 삶’일까?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일’이 그런 것일까?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The $100 Startup》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크리스 길아보Chris Guillebeau는 ‘자기만의 꿈’을 꾸고 이를 성취한 전 세계 56명을 취재해 책을 썼다. 그 결과물인 《쓸모없는 짓의 행복The Happiness of Pursuit》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먼 길을 기약 없이 걸었던 여행자, 자기만의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하는 사진가, 모든 메이저리그 구장에서 야구 관람하기를 꿈꾸는 마니아와 방대한 규모의 교향곡을 고향 무대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음악가까지.
《쓸모없는 짓의 행복》은 출간되자마자 ‘새로운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가 됐고, ‘자기만의 삶’과 ‘목표’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정표 같은 책이 되었다. 같은 고민을 하는 한국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세상에는 설령 후회하더라도
해야 하는 일이 있다!


매일 쳇바퀴 돌 듯이 살다가, 문득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뭘까?” 고민하게 되는 때가 있다.
《쓸모없는 짓의 행복》의 저자인 크리스 길아보도 마찬가지였다.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그였지만, 그 또한 항상 이런 물음을 갖고 있었고 또 그 답을 찾으려 노력했다. 그의 답은 “전 세계의 모든 나라를 여행하는 것”이었다.

좇는 것만으로
행복한 일을 하라!


그는 결국 세계 200여 국(지도 위에 있는 거의 모든 나라)을 여행했는데, 그 여행 중에 자신과 같은 고민을 하며 자신만의 답을 찾은 사람들을 무수하게 만나게 됐다. 《쓸모없는 짓의 행복》는 그 사람들 중 56명을 추려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지금도 망설이는 많은 사람에게 ‘나 자신을 위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언젠가’가 아니라
‘오늘’을 살아라


먼 길을 기약 없이 걸었던 여행자, 자기만의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하는 사진가, 모든 메이저리그 구장에서 야구 관람하기를 꿈꾸는 마니아와 방대한 규모의 교향곡을 고향 무대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는 음악가…. 그가 소개하는 이들의 면면은 다양하지만, 그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 바로 ‘언젠가’가 아니라 ‘오늘’을 살아왔던 사람들이라는 점이다.
《쓸모없는 짓의 행복》은 출간되자마자 ‘새로운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베스트셀러가 됐고, ‘자기만의 삶’과 ‘목표’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정표 같은 책이 되었다. 같은 고민을 하는 한국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며: 나는 왜 세계를 떠돌고 있을까?

I. 누구나 모험을 시작할 수 있다
1. 집을 나서다
2. 일상이 못마땅할 때
3. 운명이 당신을 부른다
쓸모 있는 한마디: 용기를 내라
4. 결정적인 순간이 찾아온다

II. 쓸모없는 짓의 행복
5. 자기 자신을 믿어라
6. 날마다 모험 만들기
쓸모 있는 한마디: 길이 내 집이다
7. 돈과 시간이 부족하다면…
8. 나만의 버킷 리스트
9. 당신도 영웅이 될 수 있다
10. 좋아하는 일의 힘
11. 사랑과 우정
쓸모 있는 한마디: 고통에 익숙해져라
12. 세상을 바꾸다
13. 너무 힘들고 지칠 때
14. 실패할 수도 있다

III. ‘언젠가’가 아니라 ‘오늘’을 살아라
15.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쓸모 있는 한마디: 사람들을 믿어라
16. 집으로…
17. 끝낼 때를 알아야 한다

부록 1. 내가 배운 몇 가지 교훈
부록 2. 쓸모없는 일에 도전한 사람들
부록 3. 당신을 위한 19개의 아이디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