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n잡 시대에 부쳐 (워커스 라운지 1)
n잡 시대에 부쳐 (워커스 라운지 1)
저자 : 홍인혜|권수현|산호|김현경|장희주|노윤주|권지애|헤더|유잎새|류예리|정혜윤|양유미
출판사 : 보틀프레스
출판년 : 2020
ISBN : 9791196616076

책소개

워커스 라운지(Workers' Lounge)는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동료들의 경험, 인사이트, 고민, 농담을 에세이, 인터뷰, 만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는 앤솔로지 시리즈다. 바야흐로 n잡 시대, 밤을 새서 들어도 모자랄 일의 기쁨과 슬픔이 펼쳐지고 있기에 워커스 라운지 1권에서는 n잡러들의 낮과 밤을 수집했다. 책에 등장하는 직업은 42가지. 필진은 12명. 그렇다면 1인당 평균 직업 수는 3.5개. 어쩌자고 이렇게 많은 일을 벌였나요? 해보니 뭐가 좋고 뭐가 어렵던가요? 질문은 같았으나 커리어 확장의 방법과 현황은 모두 달랐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파고들다가, 꿈은 없지만 돈이 벌고 싶어서, 하기 싫은 것을 피하다가, 우연한 기회를 잡다가... 각자 다른 계기도 흥미롭다. 옆으로 살짝 넓힌 사람부터 영 만날 일이 없던 곳에 대각선으로 뛰어든 사람까지 ‘직업이 하나가 아니게 된 여정’을 에세이, 인터뷰, 만화로 풀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농익음과 설익음 사이의
일꾼들이 모여
커리어 썰을 풀다, 쉬다,
동료를 얻는 곳.

워커스 라운지(Workers' Lounge)는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동료들의 경험, 인사이트, 고민, 농담을
에세이, 인터뷰, 만화,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는 앤솔로지 시리즈입니다.

‘이 회사에 계속 다녀도 될까? 팀원들과 잘 지낸다는 건 뭐지? 독립해서 일하려면 뭘 준비해야 할까? 어제 상처 주는 말 던진 상사는 나랑 안 맞는 걸까 부당한 걸까? 저 사람들이 하는 프로젝트 재밌어 보이는데 어떻게 하는 거지?’ 맛집 얘기 말고 일 얘기 실컷 해보는 ‘워커스 라운지’에서는 이런 것들이 고민인 분을 기다립니다.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잘하는 일 사이에서 방황하는 사람, 고이 쌓은 경험과 인맥을 늘어놓고 자신의 쓸모를 헤아려보는 사람, 영감을 나누고 공감해줄 동료가 필요한 사람들이 모여 커리어 이야기를 펼칩니다. 분명 그 안에서, 일잘러가 아니더라도 계속해나갈 용기와 늘어진 마음 다잡아줄 자극과 막혀 있던 생각 뚫어줄 아이디어를 얻게 될 거예요.

직업이 하나로는 안되겠어
바야흐로 n 잡 시대, 밤을 새서 들어도 모자랄 일의 기쁨과 슬픔이 펼쳐지고 있기에 워커스 라운지
1 권에서는 n 잡러들의 낮과 밤을 수집했습니다. 책에 등장하는 직업은 42 가지. 필진은 12 명. 그렇다면 1 인당 평균 직업 수는 3.5 개. 어쩌자고 이렇게 많은 일을 벌였나요? 해보니 뭐가 좋고 뭐가 어렵던가요? 질문은 같았으나 커리어 확장의 방법과 현황은 모두 달랐습니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파고들다가, 꿈은 없지만 돈이 벌고 싶어서, 하기 싫은 것을 피하다가, 우연한 기회를 잡다가... 각자 다른 계기도 흥미롭습니다. 옆으로 살짝 넓힌 사람부터 영 만날 일이 없던 곳에 대각선으로 뛰어든 사람까지 ‘직업이 하나가 아니게 된 여정’을 에세이, 인터뷰, 만화로 풀었습니다. 중간중간 쉬어 가도록 '멤버스 라운지'에는 호흡 명상 시간과 백차와 내추럴 와인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어서 오세요.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묻고 싶었던 바로 그 사람들의 응답
멋있게 일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 질문이 샘솟곤 합니다. 책에서는 ‘수면 아래 물장구는 얼마나 바쁜지, 커리어 방향은 어떻게 잡는지, 모드 전환과 마인드 컨트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행 버튼을 누르는 힘은 어디서 오는지’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n 잡러들이 커리어 썰로 답했습니다.
다직업자의 첫 발자국, 왜 거기서 멈추지 않았는지, 그래서 무엇을 시작했는지, 시는 어디에서 튀어나왔는지, 어떻게 그 많은 일을 하고 사는지에 대해 촘촘히 들려준 카피라이터 겸 만화가 겸 시인 홍인혜(루나). 홍보담당자로서의 방황, “라이더님”으로 불리며 처음 배달 일을 할 때 생기는 일, 팔랑귀로 시작한 주식 투자가 재밌어 경제 관련 자격증까지 따게 된 썰을 풀어낸 배민커넥터 겸 개미 겸 홍담 권수현. 유난히 일이 몰려 버거운 날, 꿈을 쉽게 비웃는 사람을 만난 날, ‘진짜최종’ 파일을 보내고도 잠못 이루며 했던 생각을 단편만화로 그린 산호. 유튜버의 작업 순서와 도구, 즐거움과 고단함, 일의 확장과 넥스트스텝 준비하는 과정을 원본으로 공개해준 장희주(히조). 광고 전문가의 창업 아이템을 대방출하며 카피라이터 겸 AP 가 백만장자 되는 법을 선보인 노윤주. 귀염뽀짝한 캐릭터를 만들지만 어딘가 쓸쓸함이 느껴지는 이러쿵저러쿵의 여정을 단편만화로 그린 권지애(노낫네버). 취향 듬뿍 묻어나는 작은 공간 창업이라는 꿈을 회사에 다니며 ‘조수와’라는 현실로 만든 뒤 일자별 준비 과정을 낱낱이 공개한 헤더. 후쿠오카, 두바이, 서울, 제주, 다시 서울에서 일하기까지의 고민과 결심, 자격증을 내려놓고 정답이 없는 곳으로 향하자고 이야기하는 유잎새.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프리랜서로 독립한 어느 다능인의 일주일 스케줄과 발화점이 되어준 키워드를 공개한 정혜윤. 고민 많은 시기의 독자라면 함께 울컥할 것 같은, 자신이 빚는 술처럼 깊고 진하면서도 코끝에 달큰한 향이 남는 단편만화로 커리어의 여정을 그린 양유미(유자야). 좋아해서, 잘하고 싶으니까, 그리고 먹고살기 위해서 일을 소중히 여기며 꾸준히 해나가는 n 잡러들을 『n 잡 시대에 부쳐』에서 만나세요.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Editor’s Letter

101 덕질불패 - 홍인혜(루나)
102 배민커넥터로 번 돈 주식 투자하는 홍보담당자 - 권수현
103 一日多事(일일다사) - 산호

Members’ Lounge
숨 한 번 제대로 쉬어줘야 할 때, 호흡명상과 백차 - 김현경

104 유튜버 히조는 편집본, N잡러 장희주는 원본 - 장희주(히조)
105 I have a+N dream - 노윤주
106 설마 또야? 이러쿵저러쿵의 여정 - 권지애(노낫네버)
107 조금 수상한 와인숍, 창업의 기록 - 헤더
108 정답이 없는 곳으로, 앞으로 앞으로 - 유잎새

Members’ Lounge
불안한 마음을 환기시킬 영감과 자극이 필요할 때, 내추럴 와인 - 류예리

109 어느 다능인의 일주일 플레이리스트 - 정혜윤
110 안개 속에서 - 양유미(유자야)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